[공부자극]

이제 수능이 끝난지 한 달이 넘었으니,
예비 고3분들에게 2017 수능은 300일이 조금 넘게 남아있네요.

많은 친구들이 “공부할 마음이 안 잡혀요ㅠㅠ”
“의지가 안 생기네요..” 이런 말을 많이 하는데요,
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을 알려드릴께요.

D-30에는 D-50의 날들을 아쉬워하게 됩니다.
내년 여름에는 이 겨울을 아쉬워 할 거구요.

“아~ 그 때 겨울에 진짜 많이 놀았는데~~ 그때처럼 놀고 싶다”
이런 아쉬움은 아니겠죠ㅎㅎ

“아~ 그 때 겨울방학 때 이만큼만 해놨으면 지금쯤 이럴 텐데…”
이런 아쉬움일 거에요^^

공부자극
여러분 지금 무엇을 하든지 그 때 후회하지 않을 하루를 보내보세요.
어떻게 하더라도 지나간 시간들은 아쉽게 느껴진답니다.

여러분이 지금으로부터 100일 전으로 돌아가고 싶다면,
그 마음으로 지금 이 시간들을 보내세요 🙂

꼭 공부가 아니라도 마찬가지랍니다.
지금 이 순간은 정말 빠르게 지나가지만,
내일이 오면 다시 붙잡을 수 없는, 그렇기에 소중한 하루에요.^^~